안녕하세요. 하루만에 두번째 글로 찾아뵙니다.


해외직구를 위한 준비물 두번째 배송대행지입니다. 배송대행지는 중간에서 해외구매시에 배송만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해외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물품들은 비행기를 타고 오기때문에 한국으로 직배송을 하면 엄청난 배송료에 깜짝 놀라실거에요.

또, 어떤 쇼핑몰은 한국으로 직배자체가 안될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배송대행지!!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곳이 '몰테일' 입니다.


한번 접속해 볼까요??


▲위의 사진을 클릭하시면, 몰테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일단 회원가입부터 해보겠습니다. 절차는 한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가입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가입을 하셨으면 해외 배대지 창고에 본인의 사서함이 생깁니다. 

따라서!! 주문서를 작성시에 본인의 사서함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위에 있는 나라, 미국의 주별 대행지 주소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N.J를 한번 눌러 보겠습니다.



STREET ADDRESS 2에 있는 번호가 본인의 사서함 번호입니다. 이것을 제외한 모든 정보는 다른 회원님들과 동일합니다.

이 정보를 한번 써보겠습니다.


요즘 한창 시즌오프 세일중인 COS 미국공홈에 접속하여 해보겠습니다.



어떤 쇼핑몰은 LINE 2, ADDRESS 2 이런식으로 나오지 않고, 그냥 ADDRESS가 두칸으로 나뉘어져 있기도 합니다. 

외국사람들도 사람이기 때문에 다 알아 듣고 보내줍니다.


이렇게 주문을 완료했다면, 배송신청서를 작성하러 가봅시닷~



첫번째 화면은 주의사항에 대한 동의와 어떤 문류센터를 이용할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이네요.



다음으로 넘어가면, 주문번호와 쇼핑몰 URL을 적어야합니다. 일부 유명 쇼핑몰들은 자동 배송신청서 작성도 해주네요.

주문번호는 결제완료시에 메일로 주문내역이 날라옵니다. 그 내용중에 ORDER NUMBER를 복사해서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

쇼핑몰 URL의 경우는 그냥 직접입력으로 복붙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로 내려보시면, 상품 상세내역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표시가 된 부분들은 필수로 작성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냥 이 부분도 복붙을 열심히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작성해주셔야 하는부분이 트래킹넘버와 제품색상, 제품사이즈, 상세검수를 위한 이미지입니다.


※트래킹넘버는 SHIP, 즉 배송이 시작되면 메일로 트래킹넘버를 알려줍니다. 그럼 그때, 신청서 수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단가는 절때 속이시면 안되용!! 관세와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정확히 적어주셔야합니다. 소수점 두자리까지 작성해주세요.



박스제거 신청은 보통 필수적으로 해줍니다. 부피와 무게를 줄여야 배송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왠만하면 해줍시당!

전자제품은 제가 안사봐서 모르겠네요...


입고담당자 메세지는 들어줄지는 모르지만 저는 항상 꼼꼼히 포장해달라고 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한국에서 받을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필수는 아닌데, 작성하면 더 통관이 빠르다는 말도 있는데 사실유무는 모르겠네요.


배송신청이 끝나면 이제 기다리기만 하시면 됩니다. 배대지에 도착하면 요금을 내라고 SMS 메세지로 옵니다.


▼아래는 저의 마이페이지입니다. 배송신청이 완료되면 이렇게 현황이 나옵니다.


결제하는 장면은 제가 캡처를 못해서 다음에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글인데, 많이 배우겠습니다!!

+ Recent posts